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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커뮤니티 운영규칙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규칙은 중고차 커뮤니티 (이하 커뮤니티 사이트 : 중고차가이드, 오토아이, 중고차인터넷)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편리한 이용과 운영상 편의를 목적으로 한다. 본 커뮤니티는 일부 유료 컨텐츠를 포함합니다. 정회원은 유료 컨테츠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만 서비스와 회원 자격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규칙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운영자 : 커뮤니티 도메인 소유자
관리자 : 정회원 중 운영자에게 지정되어 이에 동의한 회원
정회원 : 관리자에 의해 승인된 기간 동안 컨텐츠를 이용하는 회원
이용자 : 정회원을 포함한 커뮤니티의 회원 가입 이용자 및 방문자
 
제3조 (규칙의 수정 및 배포)
 
본 규칙은 적절한 절차에 의하여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운영자와 관리자의 의견을 모두 종합하여 초안 작성 후 공고하며, 협의한 유예기간을 둔 후 개정을 확정한다.
규칙의 개정 및 시행에 관한 모든 사항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가 방문하는 3곳 이상을 선정하여 개정 1주 전부터 2주 이상 공지 형식으로 공시한다.
이용자가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본 규칙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4조 (운영자와 관리자의 권한)
 
운영자와 관리자는 협의 하에 정회원에게 유료 컨텐츠를 제공할수 있다.
운영자는 '제5조 (제재의 범위)'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관리자에게 사용자의 제재를 요청할 수 있다.
관리자는 '제5조 (제재의 범위)'에 명시된 절차와 운영자의 요청에 따라 사용자를 제재할 수 있다.
이용자 제재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경고 : 범칙 수준이 심하지 않으면 비공개적으로 경고 처분을 내린다. 이후 재차 규칙을 위반하면 계정 일시 정지 혹은 계정 삭제 처리할 수 있다. 반복해서 규칙을 어기면 운영자와 관리자의 동의 아래 가중 처벌한다.
계정 일시 정지 : 이용자의 계정 접속을 일정 기간 금지한다. 계정 접속 금지 기간은 운영자와 관리자의 협의를 통해 결정한다.
계정 삭제: 이용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한다.
이용자 제재의 요건이 모두 충족되지 아니하면 제재되지 않는다. 제재 요건은 다음과 같다.
경고가 2회 미만일 때
운영자 동의를 얻는 경우
관리자 동의를 얻는 경우
 
제5조 (제재의 범위)
 
모든 경고와 제재는 비공개로 진행한다.
운영자와 관리자는 이용자가 다중 계정을 사용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확인절차를 거친 뒤 다음과 같은 제재처리를 한다.
최초 적발 시 계정 일시 정지 및 그 외의 계정 삭제
2회 이상 적발 시 모든 계정 삭제
운영자와 관리자는 이용자가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문서 내용을 비공개 게시판에 이동하고 즉시 경고 처리를 할 수 있다. 이동한 내용은 추후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1년 이상 보존한다. 단, 사건 처리 후 운영자와 관리자의 합의로 경고 및 문서 이동을 취소 또는 유지를 결정할 수 있다.
현행법에 저촉되는 행위를 하였을 때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청소년 유해 게시물 및 성인 광고 - 이 경우 청소년 보호법에 의거 사전통보 없이 관계 기관 고발 연계)
타인에 대한 공격적인 언사로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이용자 간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허위 매물등의 등록)
건전한 운영을 방해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운영자 또는 관리자에게 제재 요청이 발생하는 경우
스팸 게시물, 쪽지, 댓글 등을 등록하는 등 커뮤니티 운영 내용에 부합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경우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공개하는 경우
유사한 게시물을 3회 이상 동일 게시판 또는 각기 다른 게시판에 등록하는 경우 단, 공지는 예외로 한다.
관리자는 이용자의 문서가 게시판의 용도에 맞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용도에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는 경우 경고 또는 제재할 수 있다. 단, 계정홍보/공유 등의 게시판 용도에 해당하는 문서를 타 게시판에 등록할 시 스팸 문서로 판단하여 처리한다.
경고 내용은 별도로 비공개하여 관리하며 이용자의 요구가 있을 때 본인에 한하여 조회할 수 있다.
스팸의 판단 여부는 관리자의 재량이나, 명확하지 않으면 운영자에게 의견을 구하여 처리한다.
스팸 계정으로 판단되는 경우 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와 해당 계정에 확인 쪽지를 발송하며, 3주 이상 경과 후 관리자와 운영자 합의 후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다.
계정 삭제
계정 일시 정지
경고를 2회 이상 받으면 실질적인 제재를 한다. 제재는 중복될 수 있으며 종류는 다음과 같다. 제재 수위는 관리자 의견으로 결정하고 결정된 의견을 운영자게 통보하여 제재를 요청한다. 제재 기간 중 다중 계정 사용이 적발되면 가중 제재를 할 수 있다.
계정 일시 정지
계정 삭제
 
제6조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책임)
 
이용자가 커뮤니티 공식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생기는 피해에 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또한 커뮤니티는 판매 당사자가 아니며 거래 결과와 보증에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7조 (게시판 별 규칙)
 
게시판 별로 다르게 적용되는 규칙은 관리자와 운영자 합의 후 해당 게시판에 공지하며 공지와 동시에 실행한다.
 
제8조 (각 게시판의 공지 문서)
 
각 게시판의 공지 문서는 특별히 기간을 정하지 않는 한 작성일로부터 2주 동안 게시되며 각 게시판의 규칙을 공지한 게시글은 효력이 다할 때까지 게시한다.
 
제3장 의무
 
제9조 (이용자의 의무)
 
커뮤니티의 이용자 계정은 한 사람당 하나의 계정으로 제한 한다. 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이용자의 부주의로 본인의 계정 또는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다.
이용자는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도용 또는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관리자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제10조 (운영자와 관리자의 의무)
 
관리자와 운영자는 커뮤니티 운영규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타당한 이유가 있지 않으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
회원 경고 또는 회원의 문서 및 댓글 등을 삭제, 수정, 이동하는 경우(스팸으로 판단되는 게시물 포함) 해당 회원에게 쪽지로 처리사항을 가까운 시일 내에 알리며 해당 내용을 스크린 캡처 후 증거 보관 게시판에 해당 이미지를 포함하여 통보한다.
 
제11조 (정회원의 의무)
 
정회원은 커뮤니티 운영규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타당한 이유가 있지 않으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
정회원은 관리자에 의해 승인된 기간 동안만 정회원을 유지 할수 있다.
 
제12조 (무료 게시판 자료 보존 기간)
 
무료 게시판의 자료 보존 기간은 최소 보존 기간 180일(6개월) 이상으로 하며 이용자의 다소와 커뮤니티의 DB 저장 공간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되어집니다.
 
부칙
본 규칙은 2015년 7월 7일 부터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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